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페이스북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by oplusmart 2020. 2. 15.

 

페이스북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을 쉬고 싶을 땐 잠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활성화했다가 돌아오고 싶을 때 다시 돌아 올 수 있습니다. 페북 계정을 비활성화 했다가 다시 깨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타이틀

 

 

1.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는 방법 

1.1. 설정과 공개범위 

페이스북 앱에서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계정을 비활성화하려면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은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누르면 밑에 나타납니다. 

 

설정 메뉴

페이스북 바로가기

 

1. 2. 개인 정보 

설정에 계정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이 계정 설정 중 개인 정보를 눌러 들어가 주세요. 

 

개인 정보 메뉴

 

 

1. 3. 계정 관리 > 비활성화

개인 정보 창에 보면 맨 아래 계정 관리라는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계정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계정 관리 메뉴

 

 

계정 관리 창에 들어가면 아래 비활성화하기라는 문구가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이걸 눌러 다음 창으로 이동해 주세요. 

 

비활성화하기 메뉴

1. 4. 비밀번호 입력 

페북 계정을 비활성화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계속을 눌러 다음 창으로 이동하세요. 

 

 

 

1. 5. 페북 계정 비활성화 

다음 창에서는 계정 비활성화 이유를 선택합니다. 여기 들어 오면 비활성화하면 프로필을 사용할 수 없고 페북에서 공유했던 게시물 대부분에서 이름과 사진이 사라진다고 안내해 줍니다. 그리나 친구의 친구 리스트나 내가 보낸 메시지에는 이름이 표시되는 등 일부에는 내 정보가 표시됩니다. 

 

계정비활성화 이유 선택

 

 

설명을 읽어보고 비활성화 이유를 선택해 줍니다. 적당한 걸 선택하면 되는데 맞는 항목이 없으면 기타를 선택하고 설명을 써줘도 됩니다.

 

 

1. 6. 비활성화 기간 선택 

계정 비활성화 이유를 선택하고 계속을 누르면 다음 창에서 비활성화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기간을 선택해 주고 계속을 눌러 진행합니다. 

 

계정 재활성화 기간 선택

 

1. 7. 비활성화 유의 사항  

다음 창에서는 페북을 비활성화해도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 줍니다. 메신저에서는 프로필 사진이 표시되고 이름을 다른 사람이 검색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비활성화 유의 사항

 

그리고 계정이 비활성화 일 때 친구가 나를 이벤트에 초대하거나 사진 태그, 그룹 초대 알림을 받을 수도 있는데 받지 않으려면 설정하라고 안내해줍니다. 

 

비활성화 알림 설정

 

1. 8.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완료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고 계속을 눌러주면 계정이 로그아웃되면서 페북 계정이 비활성화됩니다. 

 

2. 페이스북 계정 푸는 방법 (활성화)

페북 비활성화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페북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은 쉽습니다페북에 등록된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바로 계정이 활성화됩니다. 활성화된 페이스북 계정은 이전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것과 재활성화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페북에서 여러 단계를 거쳐야 비활성화할 수 있으므로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재활성화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도 소개했고요. 페북을 이용하다가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비활성화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