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페이스북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장 쉽게 넣는 방법

by oplusmart 2020. 2. 1.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장 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좀 더 재밌는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볼게요. 사진을 여러 개 넣거나 스티커처럼 사진 게시물을 쉽게 만들고 싶었다면 아래글을 참고해서 따라해 보세요.

 

타이틀

1. 내 스토리 들어가기

인스타 스토리에 사진을 여러 장 추가하려면 먼저 내 스토리를 눌러 들어가 주세요. 스토리에서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앨범에서 사진을 추가해서 올릴 수 있어요. 

 

인스타 내스토리 메뉴 이미지

 

2. 사진 여러장 추가하기

여기서는 앨범에서 추가하는 방법을 해볼게요. 사진을 선택하기 위해 앨범으로 들어가려면 왼쪽 아래에 있는 네모난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사진 앨범으로 들어가고 사진을 여러장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한 장씩 스토리에 올릴 수 있어요.

 

여러장 선택

 

하지만 오른쪽 위에 있는 여러 항목 선택을 누르면 스토리에 여러장을 올릴 수 있으니, 여러 항목 선택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음 메뉴 이미지

 

그러면 사진을 여러 개 선택할 수 있는데 스토리에 올리고 싶은 사진을 모두 눌러 주세요. 예시로 사진을 5개 선택해 볼게요. 사진을 여러장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3. 사진에 효과 추가하기 

다음 창에서 선택한 사진이 크게 보일 거예요. 아래 있는 사진을 눌러보며 스토리에 올릴 사진을 잘 선택했는지 확인해주세요.

 

사진 선택 확인

 

 

사진을 확인하고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눌러 해시태그, 스티커, 필터 효과, 설명 글 등을 추가해 주세요. 인스타에서는 여러 꾸밈 효과를 줄 수 있으니까, 여러 가지 해보세요. 

 

스티커 효과 이미지

 

예시로 낮잠 잘까?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봤어요. 사진을 더욱 재밌게 만들어줄 꾸밈 효과를 넣고 아래쪽에 있는 다음을 눌러주면 사진이 준비되었어요. 

 

공유 버튼

 

이제 공유할 대상을 선택해주면 되는데, 내 스토리를 선택하고 아래 완료 버튼을 눌러 주면 사진 5장이 내 스토리에 올라가요. 

 

이미지 공유 완료 버튼 이미지

 

4. 스토리에 꾸민 사진 올리기

스토리에 올라간 사진은 24시간 동안 유지되고 그 후에는 보관이라는 곳에 저장돼요. 스토리에서는 없어져도 보관이라는 곳에서 다시 확인 할 수 있어요. 나중에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한 기능이에요. 

 

스토리 보관 기능 소개 이미지

 

이제 내 스토리를 확인해 보면 방금 올린 사진 5장이 올라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예시로 5장을 올려 봤는데 사진을 더 올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토리 사진 5장

 

유용한 팁 :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5. 스토리 사진 게시물로 올리기 

인스타 스토리에 올린 사진이 24시간 후에 사라지는게 아쉽다면 하이라이트로 고정하거나 게시물로 작성할 수도 있어요. 내가 스토리에 올린 사진 중 마음에 든 사진을 게시글로 올려 놓고 싶다면 따라해보세요. 

 

더보기 메뉴 이미지

 

스토리에 올린 사진 중 게시물로 남기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아래 있는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나오는데 여기서 게시물로 공유를 눌러주면 게시물 작성으로 넘어가서 사진에 효과나 글을 추가해 게시할 수 있어요. 

 

게시물 공유

 

 

간단하게 게시물로 올릴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사진은 게시물로 올려보세요.

 

6. 스티커 사진 스토리에 올리기 

이번 방법은 사진을 스티커처럼 여러 장 붙여 스토리에 올리는 거예요. 이 방법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따라해 보세요. 스토리에 사진 한 장을 올려 적당한 크기로 놔주세요. 사진을 두손가락으로 잡고 드래그하면 원하는 사이즈로 줄이거나 키울 수 있어요. 

 

사진 공유 버튼 이미지

 

그리고 핸드폰 앨범으로 가서 스토리에 더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고 왼쪽 아래 있는 공유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유 버튼을 누르면 여러 옵션이 생기는데 그 중 ‘사진 복사’를 눌러 사진을 복사해주세요. 사진 복사를 누른 다음 다시 인스타로 돌아가 주세요. 
 
사진 복사 메뉴 이미지
 
인스타로 돌아오면 아래 사진처럼 왼쪽 아래에 복사한 사진이 나타나면서 스티커 추가라는 버튼이 생길 거예요. 스티커 추가를 눌러 복사한 사진을 스토리에 담아 주세요. 
 
스티커 추가
 
 
앨범에서 사진을 복사하고 스티커로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만큼 사진을 추가해 줄 수 있어요. 스티커처럼 사진을 모아 오늘 있었던 일들이나 관심 있는 사진을 한꺼번에 올려주면 재미있는 스토리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이미지 스티커 사진
 
지금까지 스토리에 사진을 여러 장 올리거나 사진을 스티커처럼 모아 올리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이 두 기능을 이용하면 더 재미있는 스토리를 만들 수 있을 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