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페이스북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방법

by oplusmart 2020. 2. 11.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방법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생일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공개하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생일 알람이 귀찮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내 생일을 비공개하거나, 친구 생일 알람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방법

 

친구 생일 알람 끄는 방법 

먼저 페북 친구 생일 알람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북 오른쪽 아래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눌러 들어가 주세요. 페북 설정 메뉴 아래쪽에 있는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설정과 공개 범위 메뉴 이미지

 

 

처음에 알림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 중 알림 설정에서 원하는 알림을 받거나 받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 이미지

 

알림 설정 중에 생일이라는 항목이 보일 건데 이걸 눌러 주세요.

 

생일 푸시 메뉴

 

그러면 페이스북에서 친구 생일이 되면 알림을 주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알림 허용이란 메뉴 옆에 있는 버튼을 비활성화해서 생일 알림을 끄겠습니다. 

 

생일 비활성화 메뉴 이미지

 

버튼을 누르면 생일 알림을 해제하겠느냐고 물어보는 창이 열리는데 확인을 누르면 친구 생일 알림이 오지 않게 됩니다.

 

생일 푸시 설정

 

페이스북에서 알림 허용이라는 항목이 비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알림 꺼진 이미지

 

다음은 내 생일 비공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북 팁 :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

 

 

페북 내 생일 비공개 방법

설정 메뉴 중 공개 범위 설정을 눌러 들어가 주세요.
공개 범위 설정에 프로필 관리하기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내 생일이나 개인 정보 공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공개 범위 설정으로 들어가면 프로필 관리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공개 범위 설정 메뉴 이미지
 
프로필 관리하기에 들어오면 내 연락처, 기본 정보, 결혼, 가족 등 내 개인 정보 중 어느 것을 공개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관리하기 메뉴
  
이 중에서 기본 정보 수정을 눌러 들어가면 생일 정보를 바꿀 수 있습니다. 
 
기본 정보 수정 메뉴 이미지
 
생일 정보 옆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데 전체 공개하거나, 친구만, 나만 보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생일 공개 범위 설정
 
내 생일을 비공개하고 싶다면 여기서 나만 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나만 보기를 선택하면 비공개 되면서 자물쇠 모양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만 보기 선택 메뉴 이미지

 

이렇게 해서 페북에서 친구와 내 생일 비공개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페북 친구 생일 알림을 끌 수 있으며 내 생일은 친구만 보여주거나 나만 볼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북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따라해 보세요.
 
 

"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