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페이스북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 3가지 (전화번호)

by oplusmart 2022. 8. 18.
 
 
페이스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사람찾기 3가지를 소개합니다. 검색 필터링 옵션을 잘 활용하면 찾는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추천 친구에서 내가 몰랐던 친구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지금 페이스북 친구를 찾아 보세요. 

 

페이스북 사람찾기
 

 

1. 검색 결과 필터링을 이용하자 

페이스북은 친구 검색을 쉽게 할수록 검색 필터링 옵션을 제공합니다. 검색한 결과값을 필터링해서 친구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이런 검색 필터링 옵션은 PC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PC에서 페이스북에 접속해 주세요. 

 
 
페이스북 사이트 이미지
 
PC 페이스북은 앱보다 사람찾기 옵션이 더 많습니다. 옵션을 사용해 보기 위해 페이스북 검색 창에 찾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 주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에 같은 이름이 많이 나옵니다. 같은 이름의 사람이 많을 때 결과 필터링 옵션을 사용하세요. 
 
이름 검색 모두 보기

 

결과 필터링 옵션을 하나씩 적용하면 찾는 친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모두 보기를 눌러 결과 필터링 창을 열어 주세요. 도시, 출신 학교, 직장 등의 옵션을 지정해서 친구를 찾으세요. 
  • 친구의 친구 : 찾는 사람이 주변 지인인 경우 체크해서 결과를 확인하세요.
  • 도시 : 찾는 사람이 사는 도시를 알 경우 검색하세요.
  • 출신 학교 : 찾는 사람의 출신 학교를 입력해서 결과를 확인하세요.
  • 직장 : 찾는 사람 직장을 입력해서 필터링을 해보세요.
검색 결과 필터링 메뉴 이미지

유용한 정보 :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방법


2.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이용하자 

찾는 사람의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알고 있을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검색 창에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넣고 검색하면 됩니다. 전화번호나 이메일은 고유 정보이기 때문에 검색해서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단,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공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메일 검색 이미지

3. 추천 친구 살펴보자 

나와 연관 있는 친구를 찾을 때는 추천 친구를활용해 보세요. 추천 친구는 나와 관계가 있을 것 같은 사람을 페이스북이 찾아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특히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친구와 같이 나와 연관 있는 친구를 찾을 때 좋습니다. 추천 친구 찾기 메뉴는 홈 메뉴 옆에 있습니다. 친구 찾기를 클릭하세요. 

 
친구찾기 메뉴 이미지
 

내가 가진 정보, 친구 목록, 연락처, 출신학교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나와 연관된 추천 친구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을 하나씩 보면 내가 찾고 싶은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찾는 사람을 발견했다면 친구 추가해서 친구 목록으로 가져오면 됩니다. 이렇게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록에서 내가 모르는 사람이라면 삭제를 클릭해서 목록에서 지울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을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소개한 방법으로 페이스북 친구를 찾아 소통을 시작해 보세요.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다른 팁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쉬운 페메 사진 자동저장 법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